이냐시오 영신수련 기도 학교



기도 학교(school of prayer)는 1844년 프랑스에서 시작된 후 교황님에 의해 예수회에 위임된 기도의 사도직(Apostleship of Prayer) 전체 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도의 배움터로서, 교회의 영적인 전통에 근거한 기도, 특히 영신수련의 기초를 배우고, 기도하는 방법을 직접 실습해 보는 프로그램입니다. 2014년에 프란치스코 교황님의 제안에 의해 발간된 기도의 사도직(Apostleship of Prayer) 문헌 3에 따르면 "기도의 사도직의 문을 두드리는 모든 이들에게 기도를 통해 내적 생활을 고양시킬 수 있는 기본적인 안내와 체계적인 방법을 회원 모두에게 제공해야 한다."라는 규정에 의거 한국 기도의 사도직 본부에서는 2018년 3월부터 아래와 같이 기도 학교를 시작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기도의 사도직 회원은 물론 기도에 관심이 있는 모든 신자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되도록 전 과정을 함께 하시는 것이 기도 생활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 시: 2018년 3월~6월, 9월~12월, 2019년 3월~6월 셋째 토요일 오후 2시
장 소: 예수회센터 3층 성당(서강대학교 옆 하이마트 뒤)
지 도: 최준열 신부
진 행: 오후 2시 강의, 3시 기도 실습, 4시 파견 미사
대 상: 제한 없음
참가비: 1회 10,000원(당일 접수)

※ 자세한 일정은 "기도의 사도직" 카페 http://cafe.daum.net/eaop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접수는 당일에 받습니다.
※ 미사는 특전미사로 드리겠습니다.
※ 모임은 되도록 매달 참석하시는 것이 좋지만, 사정이 안 되시는 분들은 가능한 달에만 참석하시어도 됩니다.